전날 회식 때문인지 주말에 눈을 뜨자마자 매운 짬뽕 국물이 땡기더라고요. 그래서 집 근처 동네에서 깨끗한 집에 깔끔하고 국물이 진하고 맛있는 광주짬뽕 맛집 도야짬뽕 계림점을 다녀왔습니다.
도야짬뽕 계림점 광주광역시 동구 무등로 400 1층
주소 : 광주 동구 무등로 4001층 전화 : 0507-1335-9514시간 : 11:00~21:00
계림아이파크앞 사거리에서 동진아파트 방향으로 내려가는 길 입구에 위치한 도야짬뽕입니다.
가게에 들어가자마자 떠오르는 게 정말 청결하다는 느낌인데 관리가 잘 되어 있는 가게입니다.
메뉴판은 가져다주시는데 테이블 세트메뉴도 다른 패널에 있습니다.친구들과 함께 와서 짬뽕부터 짜장면에 깐풍기까지 메뉴를 많이 주문했어요.
메뉴 주문 후에는 안쪽 셀프바에 가서 짜사이, 양파, 단무지를 추가로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음식은 미리 만드는 게 아니라 주문 후 바로 조리가 돼서 나오는데 오래 걸리지 말고 잘 만들어서 나오면 좋거든요.
매운 게 너무 먹고 싶어서 주문한 메뉴인 청양고추 짬뽕이었어요 짬뽕 중앙에 청양고추가 송송송 썰어 올려져 있었죠.
청양고추는 아무것도 없이 신선한 것으로 너무 맵지 않게 적당한 양으로 썰어놨기 때문에 국물 안에서 저으면서 매운맛을 섞어주었습니다.광주짬뽕 맛집에 가시면 짬뽕 안에는 해산물이 정말 많이 들어가 있는데 특히 쫀득쫀득하고 담백한 오징어가 많이 들어있어요.해산물에 목이버섯, 양파까지 재료도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데 재료를 보면 불맛을 더해 볶은 재료라 맛도 깊습니다.셀프바에서 가져온 단무지와 짬뽕을 같이 먹으면 청양고추짬뽕의 매운맛을 조금 덜 맵게 중화시켜주고 아삭아삭함도 함께 했습니다.얼큰하고 진한 국물에 자연의 맛인 청양고추의 매운맛까지 더해져 훨씬 입맛이 딱 맞는 짬뽕으로 짜사이도 같이 먹으면 맵고 바삭바삭한 맛까지 함께 먹어 맛있었습니다.도야짜장면은 짬뽕과 마찬가지로 구운 맛을 살린 재료가 듬뿍 들어 있는 짜장소스에 새싹, 그리고 참깨와 튀긴 만두 하나도 얹혀 있습니다.짜장면의 양이 많기 때문에 짜장면을 섞어주면 진한 색깔의 짜장면이 완성되지만 맛도 균형이 잘 맞는 맛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개인적으로 짜장면에 고춧가루 넣고 매콤하게 먹는 걸 좋아하는데 테이블에 베트남 고추, 일반 고춧가루가 있어서 짜장면에 넣어서 먹으면 고추 옆의 매콤함을 추가로 넣어서 먹을 수 있잖아요.고춧가루까지 넣어주니까 매운맛까지 짜장면에 섞여서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더 맵게 드시는 분들은 베트남 고춧가루 넣어도 돼요.기본 반찬인 짜사이는 양배추까지 들어가서 식감도 맛있고 신선하고 생양파도 춘장에 찍어서 짜장면이랑 먹으면 딱 좋았습니다.광주짬뽕 맛집으로 겉바삭한 군만두도 4가지로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보기만 해도 바삭함이 느껴지는 만두죠.바삭바삭한 만두의 바깥쪽을 지나 안으로 들어오면 꽉 찬 만두 속에는 육즙이 풍부하고 촉촉한 맛이 일품입니다.깐풍기는 매콤한 냄새에서 식욕을 돋우는데 아몬드도 펄럭펄럭 뿌려놓고 밑에는 아삭아삭한 양배추도 깔려 있습니다.깐풍기는 하나의 크기가 커서 한입에 다 먹기도 어려울 정도로 컸고, 깐풍기의 크기가 정말 크고 양도 많아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과 포만감이었습니다.깐풍기를 먹으면서 면도기를 먹으면 어느새 짬뽕 국물만 남게 되는데, 이 수프는 셀프바에서 밥을 서비스로 가져와 짬뽕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광주짬뽕 맛집에서는 밥을 무한리필로 추가요금 없이 서비스로 가져다 먹을 수 있지만 짬뽕국물에 넣으면 국물까지 남기지 않고 다 먹을 수 있습니다.국에 밥을 넣고 남은 건더기와 함께 잔뜩 퍼먹으면 밥까지 완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이렇게 밥까지 드시면 맵고 매운 음식에 시원한 음료가 먹고 싶어지는데 그럴 때는 입구 무료 카페존으로 오시면 다시 서비스입니다.얼음컵까지 준비되어 있어 아메리카노도 아이스로 마실 수 있고 아이스티나 매실도 시원한 얼음까지 시원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인스턴트 커피가 아니라 기계로 타 마시는 아메리카노라 커피향과 맛까지 좋았습니다.카페에 갈 필요 없이 커피까지 해결하니 정말 놓칠 게 하나도 없는 식사였어요.맵고 고소함을 살린 국물 맛이 진했던 짬뽕과 두껍고 양도 많았던 깐풍기, 그리고 재료 가득 넣은 짜장면까지 음식도 하나같이 맛있었고 셀프바와 카페존에서 서비스까지 대단했던 광주짬뽕 맛집 ‘동야짬뽕 계림점’이었습니다.맵고 고소함을 살린 국물 맛이 진했던 짬뽕과 두껍고 양도 많았던 깐풍기, 그리고 재료 가득 넣은 짜장면까지 음식도 하나같이 맛있었고 셀프바와 카페존에서 서비스까지 대단했던 광주짬뽕 맛집 ‘동야짬뽕 계림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