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2박3일 여행코스 거문도 섬투어 특별한 트래킹

여수여행코스 2박3일 특별한 거문도 트레킹도 했어요!

국내 여행 1위로 꼽히는 여수에 2박 3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힐링 여수 밤과 가진 2020여수 관광 가을의 팜 투어했다. 평소 힐링 중심의 호캉스 여행을 좋아하고 있었는데요. 이 가을에는 섬 투어처럼 특별한 여행을 하고 싶었어요. 여수 여행 코스로 인기가 높은 거문도와 여름 화도으로 2박 3일의 트레킹을 경험했습니다. 이·승싱 광장에서 시작된 섬 투어 트레킹 코스를 자세히 가르치는요.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하고, 다음엔 가족과 함께 다시 오고 싶습니다. 금강산도 식후의 경치~여수의 최초의 여행 코스는 고급 투어.

여수 도착 후 거문도에 가기 전에 이순신 광장 근처에 있는 맛집에서 푸짐한 점심을 즐겼습니다. 여수에 오면 꼭 먹어야 한다는 음식 중 하나인 서대회와 아귀탕을 먹었습니다. 지금까지 아귀찜은 많이 먹어봤는데 아귀국은 처음이라 신기했어요. 맵고 깔끔해서 술 마신 다음날 해장용으로도 딱일 것 같아요.

복춘식당 전라남도 여수시 교동남1길 5-8

복춘식당 전라남도 여수시 교동남1길 5-8여수연안여객선터미널 줄리아 아쿠아를 타고 거문도로 갑시다!거문도까지 가려면 여수연안여객선터미널에서 쾌속선을 타는 방법이 가장 빠릅니다. 1 일 2 회 운항하고 있으며, 가는 도중에 다른 섬에도 들르므로 내릴 때 목적지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우리가 탄 쾌속선은 줄리아 아쿠아이었습니다. 13시 10분 쾌속선에 탔는데요. 여수에서 거문도까지 약 2시간 걸렸습니다. 기상에 의해서 바뀌는 일이 있으니, 거문도에 섬 투어 트레킹에 가는 승객은 당일 치기보다 1박 2일 이상 여행 코스를 계획할 것을 추천합니다. 현재 거문도행 배편은 50%할인 행사 중이래요, 섬 투어의 산행 계획이 있는 분은 참고 하세요.(2020년 11월 말까지)*여수-거문도의 시간표(2020년 11월 기준)*우리가 탄 쾌속선은 줄리아 아쿠아였습니다. 13시 10분 쾌속선을 탔는데요. 여수에서 거문도까지 약 2시간 걸렸어요. 기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거문도로 섬 투어 트레킹을 가시는 분들은 당일치기보다 1박 2일 이상 여행 코스를 계획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거문도행 배편은 50% 할인 중이라고 하니 섬투어 트레킹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2020년 11월 말까지)*여수 – 거문도 시간표 (2020년 11월 기준) *줄리아 아쿠아호 출발시간 도착시간 기항지 07:2009:40 손죽, 대동, 동(서)도, 거문도 13:10 15:30 손죽, 대동, 동(서)도, 거문도줄리아 아쿠아호 출발시간 도착시간 기항지 07:2009:40 손죽, 대동, 동(서)도, 거문도 13:10 15:30 손죽, 대동, 동(서)도, 거문도쾌속선을 타고 거문도로 GO~!!!아쉽게도 줄리아 아쿠아호는 좌석마다 손잡이가 있어서 앉아야 했어요. 제가 갔을 때는 평일이라 빈자리가 많았어요. 하지만 손잡이 때문에 누울 수 없고 앉은 상태로만 갈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멀미약을 먹어서 그런지 숙면을 취하면서 편하게 거문도까지 갔어요. 쾌속선이기 때문에 운항 중에는 밖에 나갈 수 없습니다.여수에서 거문도까지 쾌속선 줄리아 아쿠아호에 매점이 있습니다. 독특한 것에 서울 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거문도에 갈 때 사람들이 토스트를 꽤 많이 사서 저도 도전했습니다. 가격은 3500원!(현금 결제만 일반적인 토스트와 달리 먹지 않은 식빵에 마가린과 버터가 없었습니다. 달걀과 양배추, 사과, 딸기 잼 등으로 구성된 심플한 토스트 했다. 평소 같으면 속세의 맛에 빠진 내 입에는 별로였다고 생각합니다만, 쾌속선 중이라 그런지 편안하게 먹게 되었습니다. 나는 멀미가 심해서 배를 탈때마다 공복을 좋아합니다만, 이 날은 토스트 하나 다 먹어도 괜찮았어요. 맛은 보통인데, 위에 부담 없이 배를 채우기에 좋았습니다.여수연안여객터미널 전라남도 여수시 여객선터미널길 17거문도여객선터미널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거문길 94거문도여객선터미널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거문길 94거문도여객선터미널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거문길 94빠른 속도로 운항하는 쾌속선 덕분에 거문도까지 고생하지 않고 왔습니다. 거문도에 도착한 후 숙소에 짐을 맡기러 가다가 귀여운 아이들을 만났어요. 물고기가 풍부한 섬이라 그런지 거문도 고양이들은 여유로운 느낌이었어요. 숙소에서 키우는 귀여운 강아지 살라미까지~ 섬 투어 트레킹 중 따뜻한 추억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거문도 1번째 트레킹 거문대교-인어해양공원-녹산등대숙소에 짐을 맡긴 후 여수 2박 3일 섬 투어 트레킹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웅장한 건축미가 돋보이는 거문대교까지 택시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거문도에는 2대의 택시가 영업하고 있습니다. 2대밖에 없기 때문에 배 시간 등 관광객이 자주 이용하는 시간에는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계획한 여행 코스를 천천히 즐기고 싶으신 분은 택시를 이용하실 때는 사전에 콜하세요.택시에서 내린 후 거문대교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었어요. 비수기 평일 시즌에는 관광객이 적어 인생샷을 남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이날 섬 투어 트레킹 코스는 거문대교-인어해양공원-녹산등대였습니다. 가는 길 곳곳에서 거문대교가 보였습니다. 장소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보이는 매력이 있으니 사진 촬영 잊지 마세요!가을 분위기를 제대로 느낀 여수 2박 3일 여행코스, 첫 트레킹! 길을 따라 걷다 보면 갈대와 국화꽃이 보입니다. 그리고 누군가 키우는 것 같은 흑염소 아이들도 만났어요.아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해풍쑥은 거문도의 특산품 중 하나입니다. 트레킹 중에 쑥을 쉽게 찾을 수 있었어요. 열무로 추정되는 식물도 있거든요. 이렇게 자연 속에서 자유롭게 자라는 채소는 오랜만이라 신기했습니다.여수 섬 투어 산행 중에서 난이도 다음에 속한다는 코스입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일행과 여러 이야기를 나누며 걸었습니다. 오르막이 조금 있지만 등산화는 필수가 아닙니다. 나는 스니커즈를 신고 갔었는데, 여수 2박 3일의 트레킹 코스로 무리 없이 실시했습니다. 난이도가 높은 다른 거문도 트레킹 코스의 경우, 다녀온 분의 리뷰를 찾아보면 등산화와 스틱이 꼭 필요하게 보였습니다. 나처럼 섬 투어 트레킹 초심자라면 제가 가고 온 여수 거문도 거 무늬 바시-인어 해양 공원-미도리야 마 등대 코스가 추천입니다.인어해양공원 도착~ 여기서는 신지키 인어상이 있는데요. 신지기라고 불리는 거문도 인어로 주로 달 밝은 밤이나 새벽에 나타나 절벽에 돌을 던지거나 소리를 내며 어부들을 태풍으로 구한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고 합니다.거문도의 첫 번째 섬 투어 트레킹 종착지인 녹산 등대입니다. 이날 날씨가 초가을처럼 따뜻해서 걷기 좋았어요. 반팔을 입어도 될 정도로 따뜻했는데요. 그래도 섬은 바람이 강할지도 모르기 때문에 바람막이와 긴 소매는 필수입니다. 맑은 하늘 속에 우뚝 솟아 있는 녹산등대가 너무 기뻤어요. 기분좋은 바닷바람과 함께한 거문도 트레킹 또 오고 싶어요.녹산등대에서 보이는 거문대교입니다. 장소가 어디냐에 따라 거문대교의 모습이 정말 다르죠. 거문대교를 구경하는 재미가 가득한 트레킹 코스였습니다.첫 번째 섬 투어 트레킹 후 내리막길에 아름다운 일몰까지! 미세먼지 가득한 도심 속에서 살면서 이렇게 맑은 하늘을 오랜만에 만나니 너무 좋았습니다. 그동안 호캉스 여행으로 온 여수의 새로운 모습을 만나는 기분이었어요. 여기는 섬이라 낚시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은 편이에요. 가볼만한 트레킹 코스가 많아서 걷기 좋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어요.거문대교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동통거문도 인어해양공원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서도리녹산등대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서도리녹산등대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서도리거문도 저녁특산물 가득거문도 저녁특산물 가득여수 거문도 여행을 왔는데요, 거문도의 맛있는 가게는 필수~열심히 걸어서 칼로리 보충을 해야겠어요? 거문도에서 먹는 생선은 모두 천연이라고 합니다. 양식이 없다고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신선한 참돔의 회와 함께 반찬이 나왔습니다. 반찬 중에서 카라시채 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몇 차례 리필 했는지 모르겠어요.이날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소라와 홍합이었습니다. 고 문도 홍합은 몇년이나 길렀기 때문에 사이즈가 너무 컸습니다. 쫄깃쫄깃한 게 행복했다. 해산 호기심 쪽은 고 문도 여행 때에 소라와 홍합 꼭 드셔 보세요.강동횟집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삼호교길 29강동횟집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삼호교길 29깔끔한 거문도 숙소 패밀리 모텔처음 여수 2박 3일 섬 투어 트레킹 코스를 계획했을 때 거문도 숙박시설은 별로 기대하지 않았어요. 부모님과 함께 갔던 바다낚시 여행 때처럼 낡아빠진 민박집과 비슷한 수준이 아닐까 생각했어요. 생각보다 깨끗하고 넓어서 깜짝 놀랐어요. 모던한 욕실이 포함되어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침대가 있는 객실은 몇 개 없다고 하니 이용하실 고객님께서는 미리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패밀리모텔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삼호교길 16패밀리모텔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삼호교길 16거문도 조식은 아침부터 생선!자연 친화적인 섬 안에서의 여행은 항상 즐겁습니다. 그 이유는 도심과 달리 재료가 모두 신선한 거요. 아침 식사 역시 생선이었다지만. 깔끔한 스타일의 정식 메뉴입니다. 저는 평소 아침 식사를 거의 먹지 않아요. 배가 고파야 밥을 먹는 타입이어서 첫 식사가 오후 2시를 넘기는 것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날은 밥 한톨 남기지 않을 만큼 완전히 먹었습니다. 여수 섬 투어 거문도 여행하면서 느낀 점이 물고기가 전체적으로 맛있었는데, 밥이 정말 멋졌어요. 미국의 품질은 물론 제가 좋아하는 진 밥에서 행복했다.~^^거문도에서 아침 식사를 할 경우 전날 미리 예약하세요. 오프 시즌이라 그런지 식사 시간대에 오픈하지 않은 식당이 많았습니다.늘푸른식당횟집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거문길 54늘푸른식당횟집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거문길 54거문도 역사공원 영국군 무덤아침 식사 후 두 번째 근처에 있는 거문도 역사공원을 방문했습니다. 네이버 지도에는 표시되어 있지 않지만 거문초등학교 위쪽입니다. 가는 길에 1885년 영국군 동양함대가 거문도에 주둔할 때 만들어진 한국 테니스 최소 테니스장 터가 있습니다. 거문도 역사공원의 규모는 큰 편이 아닙니다. 이곳에는 약 2년간의 영국 함대의 거문도 무단 점거 사건과 관련된 위로 작품과 영국군 무덤이 있습니다.거문도 역사공원 주변에는 동백나무가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동백꽃이 거의 다 떨어졌는데요. 만개했을 때는 제주도 명소 이상으로 예쁠 것 같아요. 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개화시기에 맞춰 거문도를 방문해 보세요.거문초등학교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거문학교길 25거문초등학교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거문학교길 25거문도 카페 1일 1아 여기서도 올주가고 문도에는 생각보다 카페가 많아서 놀랐다. 1박 2일 여행 코스 가운데 총 3곳에 갔습니다. 내 취향이 문제인지 신 비싸거나 탄 맛이 강했어요. 다행히도 마지막으로 찾아간 커피숍이 제 입맛에 잘 맞았어요. 요즘 유행하는 감성 카페는 없습니다. 대부분 깔끔한 스타일로, 테이크 아웃 전문점이 많습니다. 그리고 빙입리의 아이스 메뉴를 주문하면 추가 요금이 걸립니다. 여수 여행 코스 섬 투어 백두산 유람선 투어여수 2박3일 여행코스에서 힐링타임을 제대로 가진 백도유람선 투어! 배를 타고 거문도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을 약 90분간 구경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쾌속선과 달리 유람선이기 때문에 2층에서도 볼 수 있었습니다.거문도에서 백도까지 주변 섬을 보는데 선장님의 재미있는 설명까지 알차게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바위 이름을 알려주시는데 저렇게 보일 수 있다는 게 신기했어요. 날씨가 좋은 날에는 제주도까지 보인다고 합니다. 웅장한 섬을 볼 때마다 자연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여행 코스로도 괜찮겠네요.덧붙여서 쾌속 유람선이기 때문에 바람막이나 안경은 필수입니다. 바람이 많이 불면 눈이 시려서 눈물이 날 수 있거든요. 그리고 여행지에서는 어디서든 마스크를 착용하세요. ●거문도 점심, 이번에도 푸짐한 생선다음 여행 코스 전에 점심을 미리 먹었어요. 푸짐한 생선에 우리는 모두 깜짝 놀랐어요. 지금까지 여행하면서 이렇게 다양한 생선을 먹어본 적은 처음이에요. 사장님께서 생선을 뼈까지 예쁘게 발라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거문도 여행 때 갔던 식당 중 가장 친절한 곳이었어요. 생선구이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거문도 해오름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거문길 46거문도 해오름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거문길 46거문도의 두 번째 트레킹 거문도 등대&관백정여수 섬 투어 가운데 가장 추천하고 싶었던 트레킹 코스는 콤은데 등대입니다. 1905년에 세워진 남해안 첫 등래이라고 합니다. 무려 100년 동안 남해안 항로를 밝혔다는 점에서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미도리야 마 등대와 달리 이곳의 관리 사무소를 비롯한 관광객용 화장실도 있었습니다. 사진을 찍기 쉬운 포토 존도 많으므로 SNS의 인증 샷을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필수 쇼핑 코스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트레킹 코스의 난이도는 아래에 속하는 분이래요. 제대로 걷기 어렵지 않아서 느긋하게 트레킹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녹산등대와는 다른 매력을 지닌 트레킹 코스입니다. 따라서 거문도 여행 코스는 반드시 1박 2일 이상으로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쾌속선 왕복 시간을 계산하면 당일치기는 밥만 먹고 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거문도등대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거문도등대길 299 항로표지관리소관백정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거문도 등대길 299관백정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거문도 등대길 299쾌속선을 타고 다시 여수 본토로 저녁은 장어탕!거문도에서 다시 쾌속선에 타고 여수 연안 여객선 터미널로 돌아왔습니다. 오후 6시경이라 저녁부터 이·승싱 광장 근처에 있는 크아은쟈은미가에서 장어 수프를 먹었습니다. 여기는 장어탕의 맛있는 가게로 꽤 유명한 곳이래요. 유명인의 방문 인증 사진을 보면 문재인 대통령과 만화가 허모·용만 가수 장·범 준 씨가 오셨습니다. 도자기만 먹었던 장어를 국으로 접하게 되고 신기했습니다. 추어탕과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광장쌀이 전라남도 여수시 중앙로 72-22광장쌀이 전라남도 여수시 중앙로 72-22조식포함 바닥재 여수숙박시설 디오션호텔여수 2박3일 여행코스 중 두번째 숙소입니다. 예전에도 와본적이 있는 디오션 호텔이었는데요. 이곳은 호텔 외에 리조트와 골프장도 있어 규모가 상당히 큽니다. 가족여행 숙박시설로도 인기가 많은데요. 객실 컨디션이 깨끗하고 조용해서 만족스러웠어요.여수 2박3일 여행코스 중 두번째 숙소입니다. 예전에도 와본적이 있는 디오션 호텔이었는데요. 이곳은 호텔 외에 리조트와 골프장도 있어 규모가 상당히 큽니다. 가족여행 숙박시설로도 인기가 많은데요. 객실 컨디션이 깨끗하고 조용해서 만족스러웠어요.아침의 마지막의 카펫이 뭔가를 펼쳐디 오션 호텔! 여수의 특산품인 갓 김치를 비롯한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멍게 비빔밥이랑 육개장, 어묵 등, 무엇부터 먹으면 좋을지 모를 정도였습니다. 디저트 코너에 있는 커피와 초콜렛도 아주 맛있었습니다. 평소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 나였지만, 여수 여행 동안 매일 열심히 먹게 되었습니다. 숙박 시설을 선정할 때, 아침 식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에 여수 디 오션 호텔, 자신감을 가지고 추천합니다.흐흐흐디오션호텔 전라남도 여수시 소포로 295디오션호텔 전라남도 여수시 소포로 295섬섬여수브릿지투어둔병대교여수 여행 코스 중 섬에 들어가기 힘들다면 섬섬 여수 브릿지 투어를 해보세요. 배를 타지 않아도 차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수에는 다양한 대교가 있습니다. 조화대교나 둔변대교 등 가볼만한 곳이 정말 많아요.이렇게 기념사진을 찍는 곳도 있어요-:) 날씨가 좋은 날에는 여수 바다와 대교를 배경으로 인증샷이 가능합니다.둔병대교 전라남도 여수시 화정면 조발리둔병대교 전라남도 여수시 화정면 조발리여수당일도투어하화도트레킹여수 여행 중 숙박이 포함된 섬 투어가 부담스럽다면 당일치기로 갈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여수 백야도 선착장에서 45분 정도 배를 타고 가면 하화도에 갈 수 있습니다. 기상에 따라 다르지만 왕복 약 90분 정도이므로 당일 여행 코스로 무난하다고 생각해요.백야선착장 전라남도 여수시 화정면 백야리하화도 선착장 전라남도 여수시 화정면 하화리하화도 선착장 전라남도 여수시 화정면 하화리하파도 트레킹 전 런치 해물쌈밥 생선구이 정식시모 하나 시마 선착장에 내리면 바로 마을 입구입니다. 음식점이 많지만. 트레킹 코스에는 음식점이 없으니 이쪽에서 사전에 식사를 하고 출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꽃섬 식당이라는 곳에서 해물 쌈밥과 생선 구이 정식을 먹었는데, 독특하였습니다. 참돔과 욜기 구이가 나왔습니다만, 욜긴다는 물고기는 처음이지만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판매하는 막걸리는 멋있다는 것이므로 막걸리를 좋아하는 사람은 꼭 드셔 보세요. 참고로 배에서 내리는 관광객의 대부분이 점심 식사 후 트레킹을 해서 매우 복잡합니다.(예약 필요)하화도 꽃섬길 식당펜션 전라남도 여수시 화정면 하화도1길 6-1하화도 꽃섬길 식당펜션 전라남도 여수시 화정면 하화도1길 6-1하와도 트레킹 코스인 현수교까지 걸었어요.하와도 트레킹 코스인 현수교까지 걸었어요.여수 2박 3일 여행 코스 중 가장 인상 깊었던 트레킹 코스입니다. 아름다운 여수의 바다를 바라보며 천천히 걸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전날 가서 온 거문도 트레킹 코스와 비슷한 난이도였습니다. 쭉 걸어가면 콧솜다리(현수교)이 나옵니다. 생각보다 규모가 큰 거예요. 태어나서 처음으로 조교를 걷다 보면 다리가 후들거렸죠. 내가 위축되거든요.www일행 가운데 여기서 멋진 사진을 찍는 것도 있었지만, 나는 다음 여행 때에 도전하고 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여수 당일 여행 코스 중 하하 섬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오프 시즌이라 그런지, 방문객이 적고 달래는 기분이 되고 경치가 너무 예뻤다. 시모 화도 투어 트레킹은 곧 자세하게 올릴게요.하화도 꽃섬다리 전라남도 여수시 화정면 하화리하화도 꽃섬다리 전라남도 여수시 화정면 하화리하화도 꽃섬다리 전라남도 여수시 화정면 하화리하화도 투어 중 만난 고양이 삼총사~ 타키시 섬 아이가 너무 매력적이었어요. 다음에 왔을 때도 또 만나고 싶어요.하화도 투어 중 만난 고양이 삼총사~ 타키시 섬 아이가 너무 매력적이었어요. 다음에 왔을 때도 또 만나고 싶어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