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홍 살롱 [1425] 죽음과 환생

월요일에 도착하는 조용헌 살롱, 일요일을 쉰 뒤 나른한 기분을 느끼게 하는 칼럼이다. 오늘은 ‘죽음과 환생’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제목부터 눈길을 끌다. 죽음이란 무엇이며 환생이란 또 무엇인지 침을 한 번 삼키고 서서히 읽었다. 월요일에 도착하는 조용헌 살롱, 일요일을 쉰 뒤 나른한 기분을 느끼게 하는 칼럼이다. 오늘은 ‘죽음과 환생’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제목부터 눈길을 끌다. 죽음이란 무엇이며 환생이란 또 무엇인지 침을 한 번 삼키고 서서히 읽었다.

공자님의 스타일을 보여주는 부분이 ‘미지생 언지사’라는 부분이다. 공자님의 스타일을 보여주는 부분이 ‘미지생 언지사’라는 부분이다.

언(言)은 ‘어떻게’라는 뜻이다. ‘ 내가 사는 것도 잘 모르는데 죽음을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다. 쓸데없이 ‘죽으면 어디 가느냐’는 문제에 정력을 낭비하지 말라는 얘기로 해석된다. 사후세계는 눈으로 볼 수도 없고 검증을 하기도 어려운 분야이기 때문이다. 죽은 뒤에는 어떻게 될까, 종교적으로는 지옥에 가면 천국에 간다지만 일단 죽어야 알 수 있는 것이다. 언(言)은 ‘어떻게’라는 뜻이다. ‘ 내가 사는 것도 잘 모르는데 죽음을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다. 쓸데없이 ‘죽으면 어디 가느냐’는 문제에 정력을 낭비하지 말라는 얘기로 해석된다. 사후세계는 눈으로 볼 수도 없고 검증을 하기도 어려운 분야이기 때문이다. 죽은 뒤에는 어떻게 될까, 종교적으로는 지옥에 가면 천국에 간다지만 일단 죽어야 알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 모두는 죽음에 직면하게 된다. 그러나 우리 모두는 죽음에 직면하게 된다.

공자가 이렇게 말한다고 죽음에 대한 두려움과 의문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공자가 이렇게 말한다고 죽음에 대한 두려움과 의문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더 나아가면 죽음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자각하느냐에 따라 삶의 태도가 달라진다. 더 나아가면 죽음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자각하느냐에 따라 삶의 태도가 달라진다.

임사 체험을 해본 사람들은 삶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지는 것이 그 예다. 태도 변화의 핵심은 죽기 살기로 돈을 벌고 권력을 얻으려고 남을 짓밟는 행동을 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소용없다는 걸 뻔히 알기 때문이다. 나는 40대 중반에 공황장애로 고생한 적이 있어. 죽음에 대한 공포가 종종 밀려왔다. 그동안 읽은 수많은 경전의 내용은 도움이 되지 않았다. 이때 도사를 만나는 꿈을 꾸게 됐고, 얼마 후 요가 마스터를 만나게 됐다. 임사 체험을 해본 사람들은 삶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지는 것이 그 예다. 태도 변화의 핵심은 죽기 살기로 돈을 벌고 권력을 얻으려고 남을 짓밟는 행동을 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소용없다는 걸 뻔히 알기 때문이다. 나는 40대 중반에 공황장애로 고생한 적이 있어. 죽음에 대한 공포가 종종 밀려왔다. 그동안 읽은 수많은 경전의 내용은 도움이 되지 않았다. 이때 도사를 만나는 꿈을 꾸게 됐고, 얼마 후 요가 마스터를 만나게 됐다.

이 사람은 7일 동안 영혼이 육체를 빠져나가고 있는 임사 체험을 해본 인물이었다. 이 사람은 7일 동안 영혼이 육체를 빠져나가고 있는 임사 체험을 해본 인물이었다.

그 태도와 눈빛, 그리고 말투가 달랐다 왜 이렇게 죽음이 두려운 거죠? 죽음은 없어요. 개념일 뿐이에요. “죽음이 눈앞에 있는데 왜 자꾸 없다고 합니까?” “죽었다가 다시 와요. 이것이 환생으로 부활입니다.” “믿기지 않네요.” “푸르샴이 요가를 하고 머리 쪽에 있는 28개의 경락을 열면 마치 필름이 돌아가듯 스스로의 전생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은 28개의 경락이 봉인되어 있습니다.” 이 사람은 전생에 티베트 카이라스 산 옆 미나슬로바 동굴에서 과일만 먹고 살았던 이야기도 해주었다. 그 태도와 눈빛, 그리고 말투가 달랐다 왜 이렇게 죽음이 두려운 거죠? 죽음은 없어요. 개념일 뿐이에요. “죽음이 눈앞에 있는데 왜 자꾸 없다고 합니까?” “죽었다가 다시 와요. 이것이 환생으로 부활입니다.” “믿기지 않네요.” “푸르샴이 요가를 하고 머리 쪽에 있는 28개의 경락을 열면 마치 필름이 돌아가듯 스스로의 전생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은 28개의 경락이 봉인되어 있습니다.” 이 사람은 전생에 티베트 카이라스 산 옆 미나슬로바 동굴에서 과일만 먹고 살았던 이야기도 해주었다.

동굴 생활을 청산하고 중국으로 건너가 생계를 위해 차 장사를 했다는 전생담도 흥미로웠다. 동굴 생활을 청산하고 중국으로 건너가 생계를 위해 차 장사를 했다는 전생담도 흥미로웠다.

본인이 30대 중반 요가 도장을 열었을 때 25~26세가 되는 여성이 도장 문을 열고 들어오는 모습이 스틸 사진처럼 찍혔다. 본인이 8살 때 돌아가신 어머니가 환생해 딸의 몸이 돼 아들을 찾아온 것이다. 전생의 아들임을 모르는 이 여성은 요가 선생님을 좋아한다며 무조건 매달렸다. ” 전생을 안는 것도 불편할 때가 많아요. 달래고 달래서 좋은 곳에 결혼시켰어요.(중고)조연홍살롱[BUh] : 알라딘(naver.com ) 본인이 30대 중반 요가 도장을 열었을 때 25~26세가 되는 여성이 도장 문을 열고 들어오는 모습이 스틸 사진처럼 찍혔다. 본인이 8살 때 돌아가신 어머니가 환생해 딸의 몸이 돼 아들을 찾아온 것이다. 전생의 아들임을 모르는 이 여성은 요가 선생님을 좋아한다며 무조건 매달렸다. ” 전생을 안는 것도 불편할 때가 많아요. 달래고 달래서 좋은 곳에 결혼시켰어요.(중고)조연홍살롱[BUh] : 알라딘(naver.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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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연홍 살롱 알라딘’ 중고 서점에 가면 6,5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스마트스토어 네이버컴. 금칙어 검사를 하면 8가지가 나온다. 요가는 금칙어인 줄 알았는데 다른 문자로도 걸리는구나. 얘기의 흐름상 뺐다 고치기는 그렇다. 그대로 두자. 될 대로 되라고. 일단 요가로 검색하면 파워링크가 맨 위에 있어. 이는 홍보성 글이 된다. 네이버가 싫어하는 블로그 글이다. 제목을 쓸 때 ‘체형관리 요가’라고 쓰면 VIEW가 위에 뜬다. 이래서는 정보성의 글이 된다. 제목의 첫 글자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홍보성 글과 정보성 글로 나뉜다. 얼마전에한번정보성문과홍보성문에대한차이를쓴적이있는데,네이버 인플루언서 10ㄷㅋㅂ가정보성문과홍보성문의차이가이런거군요. 알게 돼 기쁩니다.” 대충 이런 댓글을 내게 줬다. 십단콤보, 아들 노래 부르는 영상도 올리고 신났는데, 우리 아들도 노래 부르는 영상이 있었는데, 우리 아들은 얼굴 내밀기를 싫어해서 나 혼자만 봐야 한다. 위챗에 포함돼 있었지만 지금은 해당 휴대전화가 통하지 않기 때문에 영상을 살릴 수도 없다. 저장해 두지만 내 머릿속에서만 그린다.(이야기가 또 삼천포에~~) 조영헌 살롱 글을 한번 읽으면 그 신문은 버린다. 마음에 많이 남아 있으면 오히려 잠시 두기도 하고 오늘처럼 필사적이기도 한다. 읽는 것보다 직접 쓰는 것이 더 가슴에 새겨진다. 의미를 머리에 잘 담다. 죽음이란 무엇일까, 언젠가 한 번쯤은 가야 할 길. 우리는 죽기 위해 사는 것이다. 어떻게 사느냐보다 어떻게 죽느냐가 중요하다. 행복한 죽음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지금 내가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따라 죽음의 모습이 나타난다. 내가 그릴 수 있어. ‘조연홍 살롱 알라딘’ 중고 서점에 가면 6,5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스마트스토어 네이버컴. 금칙어 검사를 하면 8가지가 나온다. 요가는 금칙어인 줄 알았는데 다른 문자로도 걸리는구나. 얘기의 흐름상 뺐다 고치기는 그렇다. 그대로 두자. 될 대로 되라고. 일단 요가로 검색하면 파워링크가 맨 위에 있어. 이는 홍보성 글이 된다. 네이버가 싫어하는 블로그 글이다. 제목을 쓸 때 ‘체형관리 요가’라고 쓰면 VIEW가 위에 뜬다. 이래서는 정보성의 글이 된다. 제목의 첫 글자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홍보성 글과 정보성 글로 나뉜다. 얼마전에한번정보성문과홍보성문에대한차이를쓴적이있는데,네이버 인플루언서 10ㄷㅋㅂ가정보성문과홍보성문의차이가이런거군요. 알게 돼 기쁩니다.” 대충 이런 댓글을 내게 줬다. 십단콤보, 아들 노래 부르는 영상도 올리고 신났는데, 우리 아들도 노래 부르는 영상이 있었는데, 우리 아들은 얼굴 내밀기를 싫어해서 나 혼자만 봐야 한다. 위챗에 포함돼 있었지만 지금은 해당 휴대전화가 통하지 않기 때문에 영상을 살릴 수도 없다. 저장해 두지만 내 머릿속에서만 그린다.(이야기가 또 삼천포에~~) 조영헌 살롱 글을 한번 읽으면 그 신문은 버린다. 마음에 많이 남아 있으면 오히려 잠시 두기도 하고 오늘처럼 필사적이기도 한다. 읽는 것보다 직접 쓰는 것이 더 가슴에 새겨진다. 의미를 머리에 잘 담다. 죽음이란 무엇일까, 언젠가 한 번쯤은 가야 할 길. 우리는 죽기 위해 사는 것이다. 어떻게 사느냐보다 어떻게 죽느냐가 중요하다. 행복한 죽음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지금 내가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따라 죽음의 모습이 나타난다. 내가 그릴 수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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