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 테이블 만들기 타일 시공 메지 접이식체를 붙이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타일 테이블 만들기 타일 시공 메지 접이식체를 붙이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오래 사용한 테이블이 있거나 리모델링을 해주고 싶은 오래된 테이블이 있다면 새롭게 변신할 수 있는 타일 테이블 만드는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핑크색 사각타일로 평범했던 테이블이 산뜻한 식탁으로 완성되었습니다. 핑크색이 너무 예쁘고 주방도 화사하게 변신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타일 테이블로 리모델링하기 전 모습입니다. 같은 테이블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확연히 다른 모습입니다

기존 식탁을 사용하시거나 아니면 이렇게 상판만 타일사이즈에 맞게 합판으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타일 시공을 위해서 상판 위에 타일접착제를 먼저 바르는데 타일접착제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테이블에 사용하는 접착제는 일반적으로 타일본드라고 불리는 벽면용 접착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톱니 모양의 모서리 헤라를 사용하여 상판에 균일하게 접착제를 바릅니다.타일접착제를 너무 두꺼우면 타일을 붙였을때 간격사이로 접착제가 튀어나오기 때문에 타일이 접착되는 정도로만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타일붙이는법처음타일붙이면간격맞추기가조금어렵습니다. 그럴 때는 십자형으로 된 간격제를 사용하면 처음 타일을 시공하시는 분들도 일정한 간격으로 깨끗하게 붙일 수 있습니다.

만약 간격제가 없다면 이렇게 이쑤시개를 사이에 두고 간격을 맞추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도 이 방법으로 예전에 타일 시공을 한 적이 있는데 꽤 좋았어요.이빨 없으면 잇몸말고 이쑤시개로~ㅋㅋㅋ

상판에 타일을 다 붙인 후 상판 옆면에 붙이기 위해서 타일을 자른 모습인데 사실 장비가 없으면 타일을 자르기가 굉장히 어렵고 장비가 있어도 숙련되지 않으면 똑바로 자르기가 굉장히 어렵거든요.

타일테이블로 리모델링을 한다면 옆면에 타일보다는 필름지를 붙여서 마감하거나 페인팅으로 마무리하는게 훨씬 쉬울 것 같습니다.

타일 메지 넣는 법 메지를 넣기가 쉽겠지만 생각보다 꼼꼼하고 균일하게 넣는게 힘써야해요 메지는 보통 가루로 되어 있지만, 물을 넣고 치약 농도로 접어 고무주걱을 사용하여 타일 사이를 메우기만 하면 됩니다.

메지가 어느정도 마르면 스펀지를 물에 적시고 남아있는 메지를 닦아주시는데 저도 눈을 넣어보시면 한번에 닦아내기 힘들고 스폰지를 잘 씻어내셔야 깨끗이 닦으실 수 있거든요~ 메지는 넣는 것보다 닦아낼 때가 더 인내심이 필요한 작업이지만 어려운 작업은 아니라서 여유있게 천천히 닦아주시면 되요

스펀지 대신 젖은 수건으로도 메지를 닦아내셔도 됩니다 저는 스펀지를 더 추천합니다타일 시공으로 테이블 만들기 완성이네요!유광타일이라 반짝반짝 너무 예쁘네요타일붙이는법과사용되는타일접착체메지를넣는방법까지배웠습니다. 버리려던 테이블이 있다면 리모델링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편안한 밤 되세요 ^^

error: Content is protected !!